왜 반말을 선택하셨나요?


























 

Comments

ㄴㄴㅇㄴㅁㅇ 05.22 18:40
나도 대학을 좀 늦게 들어갔는데 2~3살 정도 어린 친구들이나 후배들한테 반말하라하고 그냥 친구처럼 대하라고하니까 얘네가 친구처럼이 아니라 하대하기 시작하더라ㅋㅋㅋㅋ
난 친구란 서로 기본적인 존중을 베이스로 대화를 하는데, 이 들에게 '친구'라는 개념은 어떤건지 의아했음.
히히히힉 05.22 21:45
[@ㄴㄴㅇㄴㅁㅇ] 음. 친구에도 등급은 분명 존재하지. 기분나쁘라고 하는말은 아니지만 ㄴㄴㅇㄴㅁㅇ 스타일 자체가 좀 하대하게 만드는 타입이 아닌가 싶은대
ㅂㅈㄷ 05.23 10:04
[@ㄴㄴㅇㄴㅁㅇ] 동급생이라도 형 노릇 하는게 여간 쉬운게 아닙니다
아예 조용히 있던지
애들 데리고 밥, 술 자주 사주고 뒤에서 돈 쓰고 뭐 그래야 형 노릇도 하고 그래요
ㅇㅇ 05.22 22:19
그랬더니 소통이잘되던가?? 너무편하면 막대한다고 부부관계도 너무편하면 막대하지 여자가 욕도하고
솔직히 05.22 23:37
인터넷상에선 누가나한테 반말해도, 또한 나이많은대도 댓글에존댓말쓰고 그러면 좋은것같던데.. 왜냐면 얼굴을안보니까.. 근데 얼굴보고 진짜나이어린사람이 야라고했을때 참을수있을지모르겠다  족보도 꼬이고 암튼 이상할것같아서 난 반대
라이거 05.22 23:45
유교국 클라스 어디 안가죠ㅋㅋ
저 선생님이 선택하신 건 유교국에서 급진적인 방식이 맞지
그런데 저것도 수평적인 관계를 만들고자 하는 하나의 방법이지 뭐
나라면 서로 존댓말을 쓰는 방향으로 했을 것 같음
ㅋㅋㅋㅋ 05.23 02:32
반말하다보면 친해지고 친해지면 욕도 할텐데
우리나라 중고생 대화의 80% 이상이 욕일텐데
저 선생은 아직 애들한테 욕은 안들어봤나보네.

첨에는 선생님 ㅈㄴ 잠와요. 부터 시작됐다가
나중엔

"아니 그러니깐 고만 좀 하라고 씹새끼야.
병신 ㅈㄴ 나대네.  꺼져.  꺼지라고"

조만간 분명히 듣는다ㅋㅋㅋ
o0oo0o 05.23 02:35
[@ㅋㅋㅋㅋ] ㅉㅉ
SDVSFfs 05.23 09:28
[@ㅋㅋㅋㅋ] 너같은 사람이 분명 있긴있겠지 그래..
ㅂㅈㄷ 05.23 10:08
저 학생들이 선생님들 통해서 남에게 존중받는 방법은 충분히 받을지 몰라고
타인을 존중하는 방법을 배울지 모르겠네요
권리만 아는 쓰레기가 되지 않기를 또 다른 조직에 들어가 힘들어 하지 않기를 바랍니다
ㅉㅉ 05.23 13:48
[@ㅂㅈㄷ] 만약에 예를들어
님도 쓰레기가 되지않기를 바랍니다.
이렇게 이야기를 듣는다면 어떠세요?
기분이 안좋으실껍니다.
어떻게 저 아이들에게 그런 말을 할수있는지 이해가 안되네요.
비록 눈앞에 없는 사람이라도 타인을 존중하시면 좋겠습니다
ㅂㅈㄷ 05.23 14:52
[@ㅉㅉ] 분명 고등학생 정도면 사리분별 가능해서 선생님이 저리 부르라고 해도 마음속으로 주저해요
그것이 선생님이 정한 룰이니 그렇게 따르기야 하겠죠
하지만 잘못된 걸 잘못 됐다고 못하는 이 나라의 현실이 쓰레기 입니다

저는 `사람` 만 존중 합니다
하지만 요즘엔 사람 다운 사람 만나기 힘들어요
Magnifi5 05.24 14:36
반말을 하든 존대를 하든 가장기본적인 에티켓만 지킨다면 문제될건 없는데 편하게 대하면 오히려 넘을 넘는애들이 존재함
dgmkls 05.24 16:25
난 개인적으로 문화는 사회적 질서와 규칙의 다른말이라고 생각하는데.. 저게 우리의 문화는 아니잖아? 내가 극단적인 온고지신의 마음을 가진 국수주의자는 아닌데,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런건 아이들이 나아가서 사회를 살며 적응할 "문화"와는 너무 이질적인게 아닐까라는게 내 생각임.

저 애들이 사회 나가서 윗 사람들이 "너는 왜 그래?"하면 나 옛날에 이렇게 했어 하면 윗 사람들이 그냥 "아 그렇구나~" 넘어감? ㅋㅋㅋㅋ
댓글쓰기
인터넷이슈