공군 역사상 가장 어이없는 사고








 

 





 

 



 

 

 









 

 





 



 

띠용

 

 

 

소장이 F-5만 3000시간 넘게 탄 베테랑이라 F-15K는 잘 몰랐다고함

 

보잉입장에서는  몰랐던건 아니고.

 

실제로 위험상황도 아닌데 저고도에서 10억짜리버튼 누르는 사람이없어서

 

필드데이터 없던와중에 필드데이터 생겨서 땡뀨땡규 하는입장이였던것.

Comments

auroraleaf 03.13 21:39
ㅋㅋㅋㅋㅋㅋ 웃긴다 10억짜리 버튼ㅋㅋㅋㅋ 아무튼 윈윈이네 개굿
ㅇㅇ주작 03.14 09:33
조종사석 옆이나 다리사이 밑에 있는 레버 ㅈㄴ 세게 잡아당겨야하는데 그걸...?

https://www.avsim.com/pages/0512/MilViz/Pg_10ax.jpg
흠... 03.14 09:46
[@ㅇㅇ주작] 초기버전처럼 다른게 아닐까.... ? 레버형식이면 미쳤다고 잡아당겼을까 아니면 어릴때같이 자동차 달릴때 차문 열면 열릴까라는 마음으로 ?? ㅡㅡ;;
ㅇㅇ주작 03.14 10:17
[@흠...] 구형버전들은 캐노피 날리는 레버와 조종석 발사하는 레버 순서대로 따로 조작해야했음. 조종사훈련 받을때 사출은 척추부상의 위험성이 있다고 교육받는데다 사출폭발추진으로 전투기 그것도 f-15 하나를 말아먹을 수 있는 걸 호기심으로 했다고 보기엔 힘듬. 2인승이었으면 다른 조종사가 실수로 눌렀다고 하는게 조금이나마 더 신빙성 있을듯. 기종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기절한 동료조종사 사출시킬수 있는 기능이 있음.
댓글쓰기
자유게시판